영국 교육정보

영국의 최신 교육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英 교사노동조합, 고 경력 교사들에 대한 임금 동결이 부당하다 주장해

Author
주영한국교육원
Date
00:05 30 Apr 2015
Views
1145
경력이 많은 교사들의 임금을 동결하는 안은 교장, 교감 및 학교 운영진에 대한 차별이라고 교장연합(ASCL; Association of School and College Leaders)은 주장했다. STRB (School Teacher's Review Body)는 전반적인 공무원 임금과 연계하여 교사 임금도 1% 인상할 것을 권장하였는데, 학교 운영진과 고 경력 교사들의 경우 이에 포함되지 않았다. 보수당 대변인은 연봉이 높은 교사들이 임금동결의 피해를 받은 것이 사실이라고 이야기했다. ASCL 측은 2010년 이후 교사임금은 실질적으로 12% 낮아졌으며, 일부 교사 임금동결에 대한 결정이 번복되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고 경력 교사들에 대한 임금 동결은 사실상 전반적인 임금동결이나 마찬가지인 것이라고 말했다.

저평가됨
비록 STRB가 일반교사들에 대해 최대 2%까지 연봉인상을 할 것을 권고하였지만, 이를 교사 성과에 따라 달리 적용할 것인지는 각 학교의 결정에 달려있다. 또한 학교운영진은 예산을 이용하여 경력이 많은 교사들에게 더 많은 임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하였다. STRB의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개혁안에 따라 학교 운영진들은 경력이 많은 교사일지라도 능력이 있다면 해당 교사에게 지정된 연봉상한선보다 더 많은 연봉을 지급할 수 있도록 허용하였다.

공무원 임금
작년에 교사임금은 2012년에 도입된 공공부분 2년 임금상한선에 따라 1% 인상되었다. 2015-16년도에도 1% 인상될 예정이다. 보수당 대변인은 STRB의 조언이 합당하다고 생각하며, 정부는 각 학교들이 교원채용 및 보수지급에 대한 자율권을 가질 수 있도록 규정을 완화하였다고 말했다.

[출처] http://www.bbc.co.uk/news/education-32479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