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교육정보

영국의 최신 교육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英 교육부 장관, 뒤쳐지는 학교들에 대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해

Author
주영한국교육원
Date
00:32 20 May 2015
Views
1108
Nicky Morgan 교육부 장관은 학교 수준개선을 위해 노력하지 않는 학교들에 대하여 정부의 개입이 있을 것이라 말했다. 정부는 새로운 계획 하에서는 '개선 필요'로 평가되는 학교들은 아카데미 학교로 전환할 수 있다. Morgan 장관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아카데미 학교들의 학업성취도가 확실히 더 높습니다. '개선 필요'의 상황에서 벗어날 능력이나 계획이 없는 학교의 경우, 교육부가 개입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물론 우리는 아카데미 학교 모델을 참조할 것입니다. 아카데미 학교는 교장과 교사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아주 멋진 학교들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더해 Morgan 장관은 영리 기업들이 학교를 운영하는 것에 대해 지적하며 "학교운영진으로 가장 적합한 사람은 교장과 교사, 그리고 이사진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교사노동조합(NUT; National Union of Teachers)의 사무차장 Kevin Courtney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아카데미 학교들이 교육의 수준을 높인다는 근거는 없습니다. 수준이 떨어지는 학교들을 아카데미로 전환한다는 교육부의 계획은 크게 잘못된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와 같은 교육부의 새로운 계획은 여왕의 연설에 소개될 예정인 새로운 법안에 포함되었다.

전문적인 교장
Morgan 장관은 새로운 법안이 특별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 학교들이나 수준이 많이 뒤쳐지는 것으로 평가된 학교들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Sunday Telegraph의 지면을 통해 Morgan 장관은 수준이 뒤쳐지는 학교들이 수준 개선을 위한 즉각적인 대책을 세우지 않을 경우 아카데미로 전환될 수도 있다고 이야기하였다.
잉글랜드 내 3,300개교가 '개선 필요'로 평가되지만 교육부의 새로운 계획에 이 모든 학교가 포함되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현 제도하에서 중등학교의 경우, 학생의 40% 이하가 영어와 수학과목을 포함하여 최소 다섯 과목의 GCSE시험에서 C 이상의 성적을 받지 못하고 학업성취도가 국가평균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된다. 초등학교의 경우, 65% 이하의 학생이 독해, 쓰기, 그리고 수학과목에서 4 레벨을 받지 못하고 적절한 학업성취수준을 보이는 학생 수가 평균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된다.


[출처] http://www.bbc.co.uk/news/education-32763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