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교육정보

영국의 최신 교육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英 자선단체, 현대의 생활방식이 유아의 뇌를 손상시킬 위험이 있다고 경고해

Author
주영한국교육원
Date
20:44 14 Mar 2014
Views
1145
영국 내 한 자선단체가 유아를 위한 기구나 태블릿, 스마트폰 등의 화면이 있는 전자기기의 과용이 3세 이하 아동의 신체적, 정서적 발달을 방해할 수 있다고 경고하였다. 특히, 아이들을 유모차에 앉혀놓는 것과 태블릿 및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이 얼마나 해로울 수 있는지에 집중하였다. 이 단체에 따르면 장기적인 영향도 있을 수 있다고 한다. 이 단체는 생후초기에 아이가 안정애착을 형성하고 부모가 아이에게 따뜻한 관심을 보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또한 강조하였다. 이 자선단체는 런던에서 생후초기 3년간의 경험이 어떻게 아이의 정서적, 신체적, 정신적 발달을 결정짓는지에 대해 논의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눈 마주치기, 노래하기, 그리고 이야기하기'
컨퍼런스에서는 구체적으로, 부모가 아이에게 일관되게 따뜻한 관심을 보이고 아이와 신체적 접촉 및 사회적 교감을 하는 것의 중요성을 논의하게 된다. 이 단체는 현대 생활방식이 아동의 뇌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특히 우려하고 있다. 컨퍼런스에는 신경생리 심리학 기관 (Institute for Neuro-Physiological Psychology)의 기관장인 Sally Goddard Blythe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그녀는 "사회적 교감은 시선 맞추기, 노래하기, 말하기 등과 같은 신체적 발달을 증진시킵니다. 만약 아이가 앞을 향하게 되어있는 유모차에 타고 엄마는 엄마대로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면 그러한 사회적 교감이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엎어져 있든, 껴안고 있는 것이든, 아니면 부산스럽게 노는 것이든 간에 자유롭게 움직이고 탐험하는 기회가 필요합니다. 생후 36개월 동안 발달되는 주의, 균형, 그리고 협응 능력은 인지학습능력 및 향후 학업성취 수준과 긴밀한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London Early years Foundation의 June O'Sullivan은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그녀는 "아이에게 집중하고 반응을 보이는 부모와의 긍정적인 애착을 통하여 아이는 건강하게 성장합니다. 부모가 아이의 감정을 이해하고 아이가 느끼는 공포감을 말로 설명해주면, 아이는 안정을 취할 수 있습니다. 생후초기 아이의 신체적, 정서적 건강은 향후 학업성취, 친구 사귀기 뿐 아니라 성인기 관계형성의 기반이 됩니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