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교육정보

영국의 최신 교육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英 추계 보고서 발표: 10,000파운드의 대학원생 대출 계획

Author
주영한국교육원
Date
23:32 05 Dec 2014
Views
1254
앞으로 대학원 석사과정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10,000파운드 가량의 정부 학자금 대출 제도가 마련될 예정이다. 재무장관 George Osborne은 이 대출 제도가 학생들의 대학원 진학비율을 혁신적으로 증가시킬 것이라 말했다. 그는 또한 비싼 대학원 학비가 형편이 어려운 우수한 학생이 대학원에 진학하는 것을 막는다고 언급했다. 전국학생연합의 부회장 Megan Dunn은, 정부의 이런 움직임이 올바르고 중요한 변화라고 말했다. 그녀는 "정부 학자금 대출 제도는, 많은 학생들의 삶을 엄청나게 변화시킬 것입니다. 많은 대학원생들이 신용카드, 마이너스 통장, 그리고 개인융자 등의 방법을 통해 학자금을 마련하고 있는데, 이는 잘못하면 빚더미에 올라앉을 수 있는 위험한 방법들입니다."라고 말했다.

나이 제한
2016-17부터 최대 10,000파운드까지 지원 가능한 정부 학자금 대출 제도는 약 40,000명의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고 기대된다. 이로써 기존보다 10,000명 정도가 더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을 것이다. 전공에 제한은 없지만 30세 미만의 학생들에게만 혜택이 주어지며, 학부학자금 대출과 동시에 갚아나가야 한다는 제한이 있다. 대출이자 등의 구체적인 사한은 아직 검토 중이나, 일반적인 수준보다는 낮지만 학부 대출금에 비해서는 조금 더 높은 이자율이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 대학원을 졸업하면 학부졸업장만 가지고 있을 때보다는 더 좋은 직장을 구할 수 있는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대학원 학자금 대출은 우수한 인력을 유치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 중 하나다. 석박사 학위를 가진 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나, 경제적인 지원 없이는 학생들이 대학원에 진학하기가 어려운 실정이다.
Universities UK의 대표 Nicola Dandridge는, 이 정부 학자금 대출 제도 소식을 반기며, "Universities UK는, 더 많은 학생들이 석박사 과정에 진학함으로써 얻어지는 잠재적 이득이 엄청나다는 점과 경제적인 형편 때문에 대학원에 진학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생기면 안된다는 정부의 입장에 동의합니다."라고 말했다.

Million+ 대학연맹의 대표 Michael Gunn은 정부 학자금 대출 제도가 도입되면 감소 추세에 있는 대학원 진학률을 증가시킬 수 있을 거라 말했다. 그러나 나이제한에는 반대하며, 누구나 이 제도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Russell Group의 대표 David Eastwood경은 "양질의 대학원 교육을 받는 것은 학생들 개인에게나 우리 경제에게나 굉장히 큰 이득이 되는 일입니다. 정부 학자금 대출제도는 더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대학원 과정을 밟을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대학 국무상 Greg Clark은 "정부 학자금 대출 제도는 학생들로 하여금 필요한 자격수준을 갖출 수 있게 도와줌과 더불어 우리 사회의 안정적인 장기적 성장을 도모하는 방안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출처] http://www.bbc.co.uk/news/education-30293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