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새소식

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카디프 한글학교] 2022년 6 - 7월 소식

Author
카디프 한글학교
Date
2022-07-29 11:23
Views
1840

♣ 6월♣


봄 소풍


Bristol 동물원으로 소풍을 갔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야외 활동이 어려웠는데, 오랜만에 가는 야외활동에 전날부터 신나 당일 새벽부터 일어나 부모님들을 힘들게 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한 친구는 인생의 첫 동물원이라서 기대했는데, 책에서 나온 귀여운 동물 친구가 아니어서 많이 당황해 하곤 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속에서도 부모님들과 학생들 모두 도시락도 나눠 먹고 마음껏 뛰어 놀면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호국보훈의 달


6월 6일 현충일의 의미와 올바르게 태극기를 다는 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대한민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애국 선열과 국군 장병들의 숭고한 호국 정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월 25일 한국전쟁에 대해 살펴보고 참전 용사님께 감사의 편지를 적었습니다. 평화통일이 어서 되기를 소망합니다. “고맙습니다!”



 


♣ 7월♣


종업식

201학기도 1학기 종업식을 가졌습니다. 코비드 로 인해 어려움은 많았지만 우리 학생들과 선생님들 모두 건강하게 1 학기를 마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한국 영화 ‘말모이’을 감상하고 뜨거운 32도 여름을 맞이하여 시원하게 물 풍선 놀이를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또한 수업을 모두 마치고 부모님들과 공원으로 가서 점심도시락을 함께 먹고 야구, 축구, 크리켓, 과자 따먹기, 2인 3각, 비눗방울 등 다양한 놀이를 하면서 1학기 마지막 수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방학 보내고 우리 2학기에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