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한국교육원에서 전하는 공지사항입니다.
[카디프 한글학교] 6~7월 소식 - 단오절, 참전용사 편지, 체육대회 및 종업식
단오절
단오는 모내기를 끝내고, 풍요와 안정을 기원하는 차원에서 제사를 지내고 창포에 머리감기, 그네뛰기, 씨름 등의 민속놀이를 했다고 해요. 이 날 우리는 건강한 여름을 나고자 기원하는 의미에서 멋진 글귀와 그림을 그려 넣은 단오선을 만들었어요.
한국전쟁 참전용사께 감사 편지쓰기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이하여 한국전쟁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우리의 아픈 역사인 한국전쟁이 일어나게 된 원인과 배경, 전개 과정과 휴전 이후 상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리고 여러 나라들의 도움으로 우리나라를 지킬 수 있었음에 감사하며 영국 참전용사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하는 마음을 담아 편지를 썼어요. 그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 합니다. “ 고맙습니다. ”
웨일즈 한글학교 연합 체육대회 및 특강
브리젠드,스완지,카디프 한글학교 학생들, 학부모님 그리고 교직원 모두 모여 활기차고 즐거운 체육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준비한 선물 꾸러미들을 보면서 학생들은 의지를 다졌고 학창시절로 돌아간 듯한 학부모님들의 열기도 뜨거웠던 시간이었어요. 체육대회를 마치고 ‘자녀와의 소통과 정체성’ 주제로 들었던 부모특강은 이중언어 정착과 정체성 확립을 위한 부모의 역할을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 되었어요.
1학기 종업식
어느새 2024년도 1학기 종업식을 하게 되었어요. 그동안 공부하느라 힘들어 했을 학생들을 위해 종업식은 두 팀으로 나누어 팀별 게임을 했어요. 절대음감, 가라사대, 단어 맞추기, 떡볶이 요리대회, 영화보기로 진행하였어요. 각 팀의 이름을 정하고 응원가도 만들어 응원도 하며 함께 뛰고 구르고 소리치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히 떡볶이 요리대회는 교사의 도움 없이 같은 팀원들 끼리 의논해서 요리법과 재료를 찾아 30분 안에 완성시키는 규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의외로 서두르지 않고 서로 의견 나누면서 만드는 모습이 대견했어요. 그렇게 완성 한 간장떡볶이와 매운떡볶이의 맛은 모두 훌륭했습니다. 직접 만든 떡볶이와 부모님들이 준비해 주신 간식과 함께 나누며 영화감상을 했어요. 그리고 유치부 선생님이 우리 아이들의 얼굴을 그려 넣은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도자기컵을 직접 만들어서 선물해 주셨어요. 1학기 종업식이 고마움과 감동이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이었습니다.
“카디프 한글학교 학생들~ 한 학기 동안 수고 많았고, 즐거운 여름방학 보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2학기에 만나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