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본머스 한글학교] 종강식/송별식/새소식
Author
영국한국교육원
Date
2025-09-12 16:20
Views
2678



지난 7월12일 본머스 한글학교는 2025년 여름학기 마지막 수업을 하고 종강식을 했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고 공부하고 노력한 우리 학생들에게 상장 수여식도 했습니다. 상은 받지 못 했지만 다른 친구들과 함께 잘 어울리고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관심을 갖고 열심히 공부한 모든 학생들을 격려해 주는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개근상 : 윤나라
정근상 : 임바다, 오하나
격려상 : 정에덴
또한 특별히 이날은 지난 7년간 우리 한글학교를 위해 헌신해 주신 정혜숙 교장 선생님이 은퇴하시고 함께 회계와 교사로 애쓰셨던 석정미 선생님이 사임을 하셨습니다. 두분 다 오랜 시간 동안 우리 한글학교의 발전을 위해 고군분투하셨고 무엇보다도 우리 학생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뛰셨습니다. 한글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 일동 두 분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아쉽고 그립겠지만 두 분의 새로운 미래에 건강과 행복을 빌며 보내드렸습니다. 또한 방과후 항상 웃는 얼굴로 청소를 도맡아 주신 David Holland님께도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반가운 소식을 전합니다.
2025/26년 새학기부터는 임은자 교장선생님이 새로 부임하셨고 또한 김소현 선생님이 회계과 교사직으로 합류하셨습니다. 새 교장선생님과 교사일동은 우리 한글학교를 통해 한국계 차세대와 더 나가 지역주민들에게도 한국어와 문화를 가르치는 본머스지역의 한국 커뮤니티의 중심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9월 13일 새학기 시작! 모두들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만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