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새소식

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카디프 한글학교] 5월 제3회 시 낭송회

Author
주영한국교육원
Date
2023-06-09 09:18
Views
1600

5월은 너무나도 행복한 달이죠? 우리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스승의 날 그리고 시낭송회 가 있는 달입니다.  시낭송회 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시를 자신만의 색깔로 해석하여 시화를 그려 전시하고 부모님과 친구들에게 낭독하는 시간입니다.



누리반 친구들은 “모두 다 꽃이야” 국악 창작 노래를 준비하였는데요, 가사를 보지 않고서도 힘찬 목소리로 시 전체를 부모님 앞에서 멋지게 낭송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모두를 깜짝 놀랐습니다.


우리 다문화 친구들이 모여있는 가나다라 반 학생들도 각자의 시를 낭송하는 모습이 멋졌습니다.


우리 고학년 학생들은 다양한 종류의 시를 자신만의 생각과 감정을 담아 감동적인 시 낭송을 보여주었답니다.  당시의 시대적 배경과 시인의 감정을 고려할 줄 아는 우리 학생들의 모습 에서 깊은 감동을 받았었습니다.


부끄러움이 많았던 우리 학생들이 시를 해석하고 그림으로 표현한 후 낭송하는 모습이 너무 자랑스러웠습니다.


시 낭송회 시상식이 끝난 후,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맞아 학생들과 부모님이 서로에게 깜짝 선물을 준비하였는데요, 바로 영상편지였습니다.



부모님께 보내는 아이들의 영상편지, 그리고 아이들에게 보내는 부모님의 영상편지를 다 함께 시청하면서 울고 웃는 모습이 더없이 감동적이었답니다. 철 없기만 할 것 같았던 우리 아이들이 전하는 감사의 이야기들, 평소에 엄하기만 하던 우리 부모님이 전하는 진한 사랑이 담긴 이야기들은 우리들 마음에 찡한 떨림을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부모님 참여수업으로 ‘김밥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고사리 같은 손으로 부모님과 함께 만든 김밥을 서로 나누어 먹으니 맛도 뿌듯함도 두 배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