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새소식 | NEWS

2022년 1학기 한국어 강좌 ‘한국어 뽐내기 대회’

지난 3월에 시작된 2022년 1학기 한국어 강좌가 6월 18일에 종강함에 따라 ‘한국어 뽐내기 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대회는 주영한국교육원 한국어 강좌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발표자의 실시간 발표 혹은 동영상 제출을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한국어 실력을 뽐내는 자리였습니다. 수상자에게는 아마존 기프트카드를 수여하였으며, 수상하지 못한 참가자 전원에게도 주영한국대사관/교육원의 기념품을 선물하였습니다.

“학생들이 밝힌,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은 지금 유행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이나 블랙핑크를 좋아한다…는 천편일률적인 이유가 아니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김건모의 노래를 정말 좋아한다’, ‘영상 편집자로서 박찬욱, 봉준호, 홍상수 감독과 같이 일하는 것이 꿈이다’, ‘역사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한국역사책을 읽을 수 있는 수준까지 한국어를 배우고 싶다’ 등 매우 다양하였습니다. 15주를 가르친 선생님으로서 힉생들의 진솔하고 진지한 발표를 들으면서 마음이 벅차오르는 것을 느꼈습니다.

 <한국말 뽐내기 대회>는 자신들의 한국어 성취도를 실제로 확인할 수 있었던, 그러면서도 흥미로운 내용으로 서로를 알아갈 수 있던 매우 유익한 대회였습니다.” – 한국어 강사 정경선

 

수상자 전원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하며, 공개를 수락한 수상자의 동영상을 아래와 같이 공유합니다.

 

[Level 1 금상 수상자]

  
  
  

 

[Level 2 금상 수상자]

  
  
  

 

[Level 4 금상 수상자]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