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레딩한글학교 초빙특강 (2017.06.24)
Author
주영한국교육원
Date
2017-07-06 10:00
Views
2626
레딩 한글 학교에서는 지난 6월 24일 토요일, 수업일 후에 목공 특강을 실시했습니다.
대상자는 세종반 학생(유원 말렛, 성예모, 성현모, 정영인, 정재영) 다섯 명과 정음반 학생(성진모, 이찬영) 두 명이었으며, 강사로는 Phillip Mallett씨가 수고해주셨습니다.
학생들은 목공 기구를 사용할 때의 안전 수칙을 배우고 실제 목공 수업에 임했습니다.
전기 드릴과 톱 등의 도구를 사용해 직접 직사각형으로 나무 자르기, 원형으로 구멍 뚫기, 빗살무늬로 흠집내기 등을 해 보았고, 각자가 도안한 대로 바람개비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만든 후에는 직접 선풍기 앞에서 시연하면서 어떤 바람개비가 가장 빨리 돌아가는지 확인하고
돌아가지 않는 작품이 있다면 그 문제는 무엇인지 찾아 수정을 하는 단계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웠습니다.
평소 목공술를 직접 접해 볼 기회가 없던 학생들은 세 시간이 넘는 시간에도 포기하지 않고 작품을 완성하는 끈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목공 기술 배우기
-톱, 드릴, 망치 등을 직접 사용하여 목공 기술의 기본을 익히고, 안전 수칙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바람개비를 제작하면서 어떤 각도와 길이로 날개를 만들어야 가장 효율적으로 작동될 수 있는지 생각해 본다.
-각자 디자인한 대로 실제 제작하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수정과 수리를 반복하며 도안과 실제 제작 과정의 정교함을 익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