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레딩 한글학교 2016년 여름학기 행사
레딩 한글 학교 야유회
레딩 한글 학교는 지난 6월 18일 레딩 한인회와 함께 야유회를 하였습니다.
Donton Parstures 공원에 가서 아이들은 축구와 크리켓을 아빠들과 같이 하면서 넓은 풀밭에서 뛰노는 시간이었습니다. 재학생의 동생들을 포함해 4세부터 14세까지의 다양한 연령이었지만 서로를 배려하며 함께 축구와 크리켓을 하는 모습은 학부모들을 흐뭇하게 했습니다. 적은 수지만 그럼으로 인해 모든 연령이 어울릴 수 있다는 것은 레딩 한글 학교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레딩 한글 학교 딸기 농장 체험
7월 2일 레딩 한글 학교는 가까운 곳에 위치한 농장으로 딸기를 따러 갔습니다. 농장에는 딸기와 라스베리를 비롯 감자, 브로컬리, 시금치 등 다양한 채소가 있었습니다.
수업 중에는 세찬 소나기가 와서 아이들이 농장을 가지 못 할까 걱정도 했지만, 점심을 먹고 농장으로 출발했습니다. 다행히 비가 그치고 맑은 날씨가 되어 아이들은 딸기를 따며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농장 체험 전에는 레딩 한글 학교 공개 수업을 실시, 학교에 관심은 있으나 아직 입학을 결정하지 못한 학부모들이 자녀들을 데리고 수업을 참관할 수 있게 했습니다.
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들은 교재와 수업을 체계성에 호감을 갖고 많은 관심을 표했습니다. 공개 수업으로 주변에 레딩 한글 학교를 홍보하고, 딸기 농장 체험으로 아이들의 현장 학습을 실시한 보람 있는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