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새소식

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영국북동부한글학교 동포 초빙 특강(2016.05.07)

Author
주영한국교육원
Date
2016-07-08 10:22
Views
2099
한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역할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교육원이 주최하고 각 한글학교에서 주관하는 <동포인사 초빙 특강>이 영국북동부한글학교에서 지난 5월 7일 개최되었다.

이번 특강은 의사이면서 더람대학교 인류학 박사 과정에 재학 중인 김관욱 강사의 '가족과 함께 하는 몸펴기 운동'과 에버딘대학교 특수교육과를 졸업하고 Sheiling School에서 교사로 근무 중인 정상문 강사의 '웃음이 있는 교육적 대화'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김관욱 강사의 특강은 일상 생활에서 자세의 중요성과 자세가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이론을 설명하고, 이어서 일상생활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몸펴기 운동을 직접 동작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정상문 강사의 특강은 가족간의 대화가 단절되어 가고 있는 시대에 가족 구성원들이 대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어떻게 대화를 풀어나갈 것인가를 함께 고민해 보고 웃음이 있는 대화가 아이들에게 얼마나 교육적으로 효과적인지 설명하였다. 또, 청소년기에 접어들고 있는 자녀들에게 성교육을 어떻게 하고 대화는 어떻게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자연스러운지 함께 토의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