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새소식

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노팅험한글학교] 2022학년도 종강식

Author
노팅험 한글학교
Date
2022-12-11 09:42
Views
1116

: 노~~라고 하지 마세요~~


: 팅기지도 마세요~~


험: 험블한 한글학교로 오세요 !!!!


안녕하세요~~ 코로나 이후 2022년 대면수업으로 이루어진 우리 노팅험 한글학교친구들은 1년동안 건강하게 열심히 공부한 후 드디어 5주간의 긴~~겨울방학으로 들어갑니다. 


12월10일 종강식이 있던 노팅험 한글학교는 첫 조회시간 교장선생님의 아이들을 향한 작은 초콜렛 선물로 시작을 하여 지난 '재영한글학교연합 글쓰기 대회' 에서 수상을 하였던 두 어린이들의 수상식이 있었습니다.




위부터 - '세종반' 오에이미 -다문화 유년부 은상!! 축하합니다. !!  '아래아반' 남궁단-다문화 초중등부 동상 !! 축하합니다.


한글적기가 서툰 우리아이들이 노력을 다하여 열심히 하는 모습이 참으로 자랑스럽습니다.


1,2교시는 국어수업으로 이루어진 후, 3,4교시는 크리스마스 활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각 반의 선생님들이 한,두가지의 활동들을 준비해오셔서 크리스마스 카드, 콘, 키링 등등 아이들은 모처럼 수업이 아닌 캐롤송을 들으며 즐거운 시간들을 가지었습니다.





'아래아반'  Y5,Y6,Y7 으로 이루어진 우리 아이들은 현재 ' 재외동포를 위한 한국어 4-2 영어권 ' 교재로 매주 토요일 1,2교시 그리고 3,4교시  '한국의 이해' 교재로 주제활동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오찰리, 정민지 담임선생님, 문연두, 남궁단 학생입니다. 


 



'세종반' Y4로 이루어진 7명의 아이들은 초등학교 '국어교과서 1-2 의 교재' 로 매주 토요일 1,2교시 그리고 3,4교시는 '한국의 이해' 교재로 주제활동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동납내기 친구로 각기 개성이 다양하며 노팅험 한글학교에서 가장 액티브한 아이들입니다..^^ 덕분에 우리 문현정선생님은 매주 토요일 평소보다 4배의 에너지를 쓰셔야하는 강철 체력의 소유자이기도 하십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강동원,황서빈,남궁율,수리어빙,오에이미,문현정선생님,황서빈 학생.


 




'가나다반' Y1,Y2로 이루어진 5명의 아이들은 '새로운 한글이 야호2 '로 매주 토요일 1,2교시 그리고 3,4교시는 '한국의이해'의 교재로 주제활동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글학교 가장 기초반 부터 함께 시작을 하여 지금까지도 같이 공부하고 있는 우리 가나다반 아이들은 언제나 러블리합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강다나, 김우주, 오현아선생님, 손소안, 문노을학생.


 


 



첫번째사진 왼쪽부터 블레이크어빙, 김루나,문단비,손소이,재쌀누미, (이준희,박로이 결석 )


노팅험한글학교에서 가장 귀요미를 담당하고 있는 '무궁화반' 은 만3,4세의 7명 아이들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한글1,2교시 - 신나는 한국어 그리고 특별활동 3,4교시- 전통놀이/ 한국의 이해로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한글학교의 교사이든, 학생이든 매주 토요일마다 시간을 써서 한글학교에 다니는 것은 쉬운일이 아님을 우리 모두가 알고있습니다.  '무슨 뜻 인지 몰라요' ' 저는 영국에 사는데 왜 굳이 한국어를 알아야 해요' '하기 싫어요' '저는 영국사니까 영국사람이에요' ... 늘 여러가지 이유들을 선생님들에게 나열하며 저희 교사들은 그만큼 한숨소리가 더 깊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2022년에도 포기하지 않은 아이들 없이 매주 토요일에 나온 우리 아이들을 보며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2023년 '노팅험 한글학교'는 다시 한 번 파이팅을 할 것 입니다. !! 영국에 계시는 모든 한글학교선생님들 자랑스럽고 여기 노팅험에서도 항상 응원을 하겠습니다. 


Merry Christmas and Happy New y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