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영국북동부한글학교]2022년 봄/여름학기 특별한 방학식
영국북부동한글학교 봄/여름학기 방학식 및 시상식
각종 대회 수상 가족에게 푸짐함 상품과 상장 수여, 재학생 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7월 16일 토요일 영국북동부한글학교는 이번 학기를 마무리하는 방학식과 시상직을 치렀습니다. 전체 학부모와 함께한 이 날 방학식은 봄/여름학기 동안 학생들과 가족이 함게 참여한 교내 받아쓰기대회, 가족구연동화, 가족신문 만들기 대회에 대한 시상도 겸했습니다.
전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문장 100개를 연습하여 정정당당하게 실력을 겨룬 받아쓰기대회에서는 집현전2반의 송지원학생이 100점 만점을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또 귀여운 토끼와 거북이 가면을 쓰고 온 가족이 생생하게 동화를 구연한 올리비아와 카일 페이지 가족이 가족구연동화대회에서 1등을 차지했습니다. 그 외에도 각 반 학생들에게 우수상과 성실노력상, 예쁜글씨상, 끈기상, 한자박사상 등 모두의 개성과 노력을 칭찬하는 상이 주어졌습니다. 또 이번 학기를 마지막으로 한글학교를 졸업하고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자랑스러운 졸업생에게 졸업상패와 꽃다발을 수여하기도 했습니다.
방학식의 특별 행사로 집현전2반 다섯 명의 학생이 한 학기 동안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한 '영국북동부한글학교 재학생 만족도 조사'의 결과 분석 동영상을 함께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대면수업 재개 후 재학생들이 한글학교 생활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실시한 이번 조사는 집현전2반 학생들이 직접 설문문항을 만들어 인터뷰로 조사한 뒤 결과까지 직접 분석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큽니다. 다행히 재학생의 80% 정도가 한글학교에 만족하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지만 노래 수업은 아무도 좋아하지 않는다고 답해서 선생님들의 고민이 깊어지기도 했습니다.
올해 3월부터 한 학기 동안 열심히 달려온 영국북동부한글학교의 재학생들과 모든 가족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고 9월에 다시 만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