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런던한국학교] 런던한국학교 대면 수업 재개 및 교장 이취임식
2022년 3월 5일 토요일, 런던한국학교가 2년 만에 문을 열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반 년은 수업을 하지 못 하고, 그 후 1년 반은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여 수업해야 헸던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체싱턴 학교에 다시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돌아왔다. 오전 수업을 마친 200여 명의 학생들과 아이들을 픽업하러 오신 그보다 많은 학부모님들, 30여 명의 교사들과 여러 귀빈들을 모시고 2021/2022학년도 2학기 개학식 및 교장 이/취임식을 강당에서 개최했다.
특히 이날은 제14대 교장을 역임했던 배동진 교장이 그동안 감사하고 행복했다는 인사의 말씀과 함께 교장의 자리를 떠나고, 제15대 신임 교장인 김지혜 교장을 맞이하는 이/취임식이 열리는 뜻깊은 자리였다. 신임 김지혜 교장은 취임사에서 한국학교 학생들을 한국인의 정체성과 자부심을 가진,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한국어 교육과 인성 함양 교육을 강화하겠으며 또 전통문화 교육 강화의 예로 단소 배우기와 국악 교육을 확대하겠다는 포부를 밝혀 강당에 빼곡히 모인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환영의 박수를 받기도 했다.
<김지혜 신임 교장 약력>
연세대학교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의 University of Rochester 에서 MBA 학위를 취득했으며, 이후 기업 대상 마케팅 업무 및 영어교육사업을 하였으며, 런던한국학교 교사, 교감을 역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