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Berkeley Primary School 방과후 한국어 강좌 MOU 체결(2017.11.16)
London의 서쪽에 위치한 Berkeley Primary School과 한국어 방과후 수업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이 학교에서는 앞으로 2년 동안 Primary 학생을 대상으로 금년 11월부터 매주 목요일 1시간씩 한국어 방과후 수업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학교장 Mr. Kevin Prunty는 새로운 언어와 문화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호기심과 열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하며 한국어 방과후 수업이 시작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하였습니다. 한국어 방과후 수업 참관을 통하여 관찰한 바, 불과 몇 번 되지 않는 수업에도 정확한 발음으로 한국어 표현을 자신있게 구사하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한국어 보급의 중요한 의미와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한국어 방과후 수업을 듣고자 하여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학생이 10명이 넘는다고 하였습니다.
이 학교는 교육원과 2017년에 신규로 MOU를 체결한 네번째 학교이며, 앞서 MOU를 체결한 Cranford Community College와 자매학교입니다. 초등학교에서부터 꾸준히 한국어를 배워 중등학교에서도 배움이 이어지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