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새소식

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레딩 한글학교]동포 초청 특강; 국기 태권도, 얍!

Author
레딩 한글학교
Date
2022-05-11 21:51
Views
2291


 레딩 한글학교에서 5월 8일에 태권도 9단이신 신병현 대사범님을 모시고 태권도 특별 수업을 했습니다. 신병현 대사범님은 국기원의 경기분과 위원장이시며, 태권도 청도단의 단장이시기도 합니다.


 베이징스톡의  퀸 메리 컬리지 강당에서 진행된 태권도 특강은 신병현 대사범님의 태권도 기본 발차기로 시작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바람 소리가 들리는 발차기에 레딩 한글학교 친구들은 모두 숨을 죽이고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몸 풀기에 이어 태권도의 기본 지르기, 막기, 발차기 동작을 배우고, 태권도장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각자 할 수 있는 반복 동작을 익히며 몸을 단련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동작을 같이 하며 기합 소리를 내기가 쉽지 않았지만, 친구들은 아주 열심히 대사범님의 시범 동작들을 따라했습니다.


 태권도를 마친 후에는 신병현 대사범님이 직접 준비해 오신 문방사우를 꺼내어 서예를 보여주시고 레딩 한글학교 친구들에게 해주고 싶으신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나를 사랑하고, 부모를 사랑하라"는 가르침을 주시며, 영국 땅에 살고 있는 우리 친구들이 한국의 기본 예절과 가치를 알며 자라기를 당부하셨습니다.


이 교훈은 전날 '가정의 달 문화 수업'을 통해 100주년이 된 어린이 날, 어버이 날에 대해 공부한 레딩 학생들에게 부모님 사랑의 의미를 더욱 새겨주었으며, 지켜보던 학부모님들의 마음을 깊이 울렸습니다. 태권도 특강이 얼마나 흥미로웠던지, 집에 돌아간 레딩 학생들은 부모님들에게 '태권도장에 다니고 싶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신병현 대사범님과 같이 한 이 날의 수업은, 국!기!태!권!도!와 함께 한국의 바른 예절을 배운 즐겁고 재미 있던, 아주 특별한 특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