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새소식

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브리젠드 한글학교 동포초빙 특강

Author
브리젠드 한글학교
Date
2023-03-18 17:18
Views
1908

브리젠드 한글학교는 3월 11일에 태권도 공인 6단인 윤정주 사범을 초청하여 태권도의 역사를 배우고 몇 가지 기본 동작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태권도의 유래에 대해 각기 다른 견해들이 있다는 것과 자기방어 중 최고의 방법은 도망가는 것이라는 강사의 설명에 아이들 모두가 웃음을 터뜨리며 흥미있게 강의에 집중했다.그리고 태권도의 동작 중에서 조선시대 무술인 택견으로부터 전승되어 온 기술을 시연하였는데, 한국인의 독특한 3박자 리듬으로 스텝을 밟으며 공격하는 동작이 눈길을 끌었다.

태권도를 직접 배우기 전에 가진 준비 운동 시간은 강사의 쉽고도 위트있는 진행으로 수업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고조시켰다. 유치반 아이들로부터 중등반 학생들까지 한 자리에서 얼굴 막기, 아래 막기, 주먹 지르기, 앞차기, 발차기, 돌려차기 등의 기본 동작들을 맛보고 익힐 수 있어 참으로 유익했다.

무엇보다 아이들의 진지한 자세와 열심이 태권도에 대한 관심과 자부심을 보여준 것이라고 평가된다. 또한 몸을 움직이며 한국 고유의 무술 문화와 언어를 배울 수 있는 특강이었다. 태권도 특강 후에 후기를 쓰는 시간을 가졌는데, 유치반 아이들은 자신들의 태권도 체험을 그림으로, 초등반과 중등반은 짧은 글로 배우고 느낀 점을 표현했다.



태권도로 전승된 택견 동작 시연



태권도의 역사 강의



준비 운동



주먹 지르기



동작마다 진지하게 따라하기



얼굴 막기



태권도 특강 후기, 그림으로 표현하기



즐거웠던 태권도 수업을 돌아보며....



오늘 배운 동작들 기억하기



태권도, 처음으로 글씨 써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