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새소식

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영국북동부한글학교] 2023년 설날 행사

Author
영국 북동부 한글학교
Date
2023-01-24 10:45
Views
1295

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우리 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


설레는 마음으로 2023년 새해 인사를 나눈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설날을 맞이했습니다. 2023년 1월 21일 영국북동부한글학교에서는 설날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한복을 입고 등교한 친구들로 더욱 설날 기분이 났는데요, 이날은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도 함께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선생님들이 민속놀이, 소원 등 만들기, 공기놀이, 세배하기 활동을 하나씩 준비하여 각 20분 동안 네 가지 활동을 체험해 보는 로테이션 활동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학생들도 네 팀으로 나누어 평소에 친해지지 못했던 다른 반 친구, 언니, 동생과 함께 활동하며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특히 가장 어린 한글반 친구들을 팀의 언니 오빠들이 잘 도와주어 즐겁고 알차게 설날 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첫 번째 활동을 마치고 한글학교에서 준비한 간식을 함께 먹은 뒤 ‘우리 집에 왜 왔니’ 놀이를 했습니다. 한 명이라도 더 우리 팀에 데려오려고 가위 바위 보!!를 외치는 소리가 점점 커지고 손에 땀을 쥐는 경기였습니다. 공기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등 전통 놀이를 재미있어하는 친구들을 보면서 한글학교에서 경험하는 한국 문화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낄 수 있었습니다.


행사의 마지막 순서로 학생들은 부모님께 세배를 드리고 부모님의 마음이 담긴 덕담카드와 작은 선물을 받았습니다. 또 2023년 새해 포토존에서 가족별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으며 오늘 행사를 기억하고 간직했습니다. 비록 한국에 있는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없지만 모처럼 영국북동부한글학교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여 세배하고 덕담을 나누는 잊지 못할 시간이었습니다.


계묘년을 맞이하여 깡충깡충 뛰는 토끼처럼 올 한 해 우리 영국북동부한글학교 가족 모두 건강하길 바라며 새해에도 한글학교에서 소중한 추억들로 가득 채우는 1년이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