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학교 새소식

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영국북동부 한글학교] 제8회 말하기 대회

Author
주영한국교육원
Date
2023-12-22 14:40
Views
7685

2023년 12월 16일 영국북동부한글학교에서는제8회 교내 말하기 대회를 열었습니다. 한글학교 각 반마다 [친구] ,  [크리스마스 선물],  [나에게 가장 소중한 가치] 등을 주제로 원고를 작성하고 몇 주 간에 걸쳐 선생님, 부모님과 함께 열심히 준비한 대회입니다.


가장 어린 한글반 학생들은 원고를 외워서 발표하지는 못했지만 또박또박 원고를 읽으며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습니다.  형, 누나들은 떨리는 와중에도 긴 내용을 술술 발표하며 자신의 기량을 뽐내었습니다. 배경음악을 틀고 등장한 친구, 몸짓을 해 자신의 원고 내용을 더욱 돋보이게 한 친구, 감기로 등교하지 못했지만 동영상으로 참여한 친구 등 각자의 방식으로 열심히 임하는 모습이 참  멋졌습니다. 우리 한글학교에서 주최하는 작은 대회였지만 진지하게 또 최선을 다해 참여한 모두가 있어 좋은 추억이 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대회를 마친 후 독립기념관에서 온 독도와 태극기 교재를 통해 역사, 문화수업을 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상징인 태극기의 의미를 익히고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여러 역사적인 배경을 배우기도 했습니다. 수업 후에는 태극기 바람개비와 독도 모형을 직접 만들었습니다.


내년에 한층 더 성장한 모습으로 대회에 참여할 학생들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영국북동부한글학교 가족 모두 즐거운 겨울 방학을 보내고 개학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