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영국북동부한글학교] 가족 한마당
영국북동부한글학교에서는 2023년 7월 8일 체육대회와 함께 봄/여름 학기 종업식 및 시상식을 치렀습니다.
재학생들, 학부모님들 그리고 졸업한 친구들도 함께하면서 즐거운 가족 한마당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북동부한글학교 가족들은 홍팀과 청팀으로 나뉘어 신발 던지기, 보물 전달하기, 숫자대로 모여라, 코끼리 코 돌고 도장(점) 찍기,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등 다양한 경기를 했습니다. 아이들은 매 경기마다 큰소리로 응원하고 신나는 시간을 가졌고 많은 학부모님께서 오랜만에 애국가도 부르고, 국민체조도 하고, 줄넘기를 하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한 경기, 한 경기 최선을 다한 우리 친구들과 학부모님은 체육대회를 마친 후 모두 둘러 앉아서 함께 점심을 먹으며 즐겁게 참여했던 경기 이야기를 하고 모두의 안부를 챙기며 좀 더 가까은 북동부한글학교 가족이 되었습니다.
박빙의 경기결과 아주 작은 점수 차이로 홍팀이 우승을 청팀이 준우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열정적으로 참여한 가족에게 MVP가족상과 노력상도 수여되면서 참여한 모든 가족들은 우승팀처럼 기뻐했고 상품은 모두에게 돌아갔습니다.
체육대회를 마치고 2022 가을/겨울 학기와 2023 봄/여름 학기를 마무리하는 종업식과 시상식을 치렀습니다.
반 학생들에게 그림일기상, 받아쓰기우수상, 개근상, 성실노력상, 예쁜미소상, 한자박사상 등 상을 주어 모두의 개성과 노력을 칭찬했습니다.
또 이번 학기를 마지막으로 한글학교 교사직을 마무리 하시는 조민정 선생님께 감사의 카드와 꽃다발 드리며 아쉬움과 감사함을 전했습니다. 선생님의 앞날에 축복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바쁜 일정속에서 다치지 않고 경기마다 최선을 다하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한 북동부한글학교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9월에 건강하게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