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한글학교들이 전하는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레딩 한글학교]제2회 동시낭송회/시화전
Author
레딩 한글학교
Date
2021-04-07 14:44
Views
5148
레딩 한글학교는 원격수업으로 열심히 한글 공부를 한 봄학기를 마치고 3월 27일에 짧은 봄방학을 했습니다.
방학식은 2020년 국경일을 맞아 주영대한민국대사관에서 제작한 Stronger Together: Korea and the UK을 감상한 1부, 온라인 동시낭송회와 시화전이 열린 2부로 진행되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영국과 부모님이 태어난 한국의 역사와 유대관계를 소개한 영상을 보는 학생들의 눈에는 흥미로 반짝거렸습니다.
동시 낭송회는 2회밖에 되지 않았지만 레딩 한글학교 전체가 즐겁게 준비하는 행사로 자리잡았습니다. 동시를 고르고, 선택한 동시에 대해 자신만의 상상력으로 시화를 그리고, 또 읽기 연습을 하며 한달간 준비한 낭송회에는 전교생이 참석하였습니다.
어색한 발음이지만 열심히 준비한 우리 학생들의 입에서 한 줄, 한 줄 시가 흘러나올 때마다 듣는 어른들의 마음 속은 뭉클뭉클 감동으로 가득 차는 흐뭇한 시간이었습니다.
더구나 다양한 개성으로 표현된 그림과 또박또박 적어놓은 시가 적힌 시화는 모두에게 아름다운 한글시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시를 통해 한국의 감성을 배우는 레딩 한글학교 친구들이 곧 스스로의 생각과 느낌을 자신만의 글로 나타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