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공지사항

주영한국교육원에서 전하는 공지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통령 영어봉사 장학생(TaLK), 취업에도 도움된다

Author
주영한국교육원
Date
19:07 28 May 2008
Views
1211
대통령 영어봉사 장학생(TaLK), 취업에도 도움된다
- 전경련 등 주요 경제단체와 협력체제 구축키로


□ 대통령 영어봉사 장학생(이하 TaLK 프로그램 : Teach and Learn in Korea)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은 졸업 후 취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교육과학기술부(장관 김도연)는 TaLK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전경련, 무역협회, 경총 등 경제단체와 협조방안을 논의하고, 향후 다각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 전경련, 경총, 무역협회, 대한상의 등 경제단체는 TaLK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교포, 외국인 대학생 등이 우리 기업이 필요로 하는 미래의 친한(親韓) 글로벌 인재로 양성될 수 있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면서,
◦ 이들 경제단체 소속 기업체의 본사, 해외 현지법인, 해외지사 등에서 인력 채용시 TaLK 프로그램 참여자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기로 하였다.
◦ 또한, 경제단체의 해외지부를 통해 해당 지역 재외공관의 홍보활동에 협조하기로 했으며, 국내 기업체의 해외 진출 현지법인 및 해외지사를 통한 홍보에도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 아울러, 교육과학기술부와 경제단체가 협력하여 연수․배치시 TaLK 참여 학생중 희망자에 대한 국내 기업체 취업설명회, 경제단체 및 기업 등과 연계한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며,
◦ TaLK 프로그램 출신자에 대한 인력 DB를 구축하여, TaLK 홈페이지에 기업체와 연계한 취업(구인․구직)사이트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협력방안을 협의체를 통해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